혈액 연구기업 ㈜아트블러드, 안산 본사 이전… 청년창업펀드 3호

  • 등록 2025.08.19 11:12:31
크게보기

 

(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투자기업으로 ㈜아트블러드(대표이사 백은정)를 선정한 가운데 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트블러드는 안산시 1호 청년창업펀드 운용사인 ㈜에스벤처스(대표이사 도승환)의 관내 세 번째 투자기업이다. ㈜아트블러드는 12억을 지원받아 지난 6월 안산으로 본점 이전을 마쳤다.

 

㈜아트블러드는 헌혈 의존도를 줄이고 차세대 혈액 대체제를 개발하는 혈액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체외 생산 적혈구 제제를 비롯해 ▲수혈용 혈액 ▲동물용 혈액 ▲약물 전달체 등 다양한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세포주 기반 인공 적혈구제제는 혈액형과 관계없이 수혈이 가능하고 감염 위험성이 낮아 기존 혈액보다 생체 내 생존 기간이 길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시는 ㈜아트블러드의 본사 이전으로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육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안산사이언스밸리(ASV)를 중심으로 한 연구개발의 역량과 기업의 인프라가 결합되면 바이오 혁신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은정 ㈜아트블러드 대표는 “더 우수한 혈액을 생산해 미래 첨단 의료 기술로 인류에 기여한다는 비전 아래 건강한 사회와 환경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시와 ㈜에스벤처스의 이번 투자에 감사드린다. 안산시에서 세계적인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주)아트블러드가 보유한 첨단 혈액 체외생산 플랫폼 기술은 인류 건강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시의 미래 성장동력과도 직결된다”며 “안산시는 기업이 안정적으로 연구개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경호 기자 kifuturenews@naver.com
Copyright KIFUTURE.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인미래신문 | 등록번호 : 경기아52277 | 등록일 : 2019년 7월 24일 | 발행‧편집인 : 민경호 | 대표전화 : 010-7713-7948 서울지사 -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593-14 / 화성지사 - 경기도 화성시 경기대로 955 / 수원지사 - 경기도 권선구 세화로 128번길 61 / 시흥지사 - 경기도 시흥시 하중로 209번길 9 / 오산지사 - 경기도 오산시 오산로 160번길 5-6, 2층 / 용인지사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원로97 / 경남지사 -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 구암두문로 10 경인미래신문은 청소년 유해 환경을 지양하고 윤리강령을 준수하며 독자와 취재원 등 권리를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를 요청할 수 있고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는 바, 허가없이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KIFUTU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