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CGV는 KBL, CJ ENM tvN SPORTS와 함께 ‘KBL x tvN SPORTS 농구영신 뷰잉파티 – 부산 KCC vs 원주 DB’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농구영신(籠球迎新)'은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는 의미의 '송구영신(送舊迎新)'과 농구를 합성한 단어로 KBL(한국농구연맹)에서 선보이는 리그 경기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농구영신'은 매년 마지막 날 밤에 펼쳐지는 경기도 관람하고 팬들과 선수단이 함께 새해를 맞는 행사도 즐길 수 있어 농구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CGV는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펼쳐지는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부산 KCC vs 원주 DB'' 경기를 CGV용산아이파크몰 2관에서 생중계한다.
생중계에 앞서 오후 8시 30분부터 오효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되는 프리뷰쇼에는 방송인 정규민, 캐스터 박찬웅 등이 참석한다.
프리뷰쇼 이후에는 참석자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제야의 종 타종 시간에 맞춘 새해맞이 카운트다운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tvN SPORTS 채널에서는 CGV의 뷰잉파티 현장이 이원 생중계될 예정이다.
CGV는 이번 뷰잉파티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을 위해 팝콘과 음료를 비롯해 KBL X 마블 컬렉션 클래퍼, KBL 프렌즈 응원부채, 2026 짱구는 못말려 캘린더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럭키 드로우, 로비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CGV에서 진행하는 ‘KBL x tvN SPORTS 농구영신 뷰잉파티 – 부산 KCC vs 원주 DB’는 오는 23일 예매 오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정현 CJ CGV 콘텐츠운영팀장은 “연말을 대표하는 농구 팬들의 축제 ‘농구영신’을 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생생한 사운드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뷰잉파티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농구 경기 관람을 넘어 팬들이 한 공간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지난 9월 KBL, CJ ENM과 함께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CGV 극장 생중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농구영신, 챔피언결정전 등 빅매치를 중심으로 전국 CGV 극장에서 농구 팬들에게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