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시흥도시공사와(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 이하 재단)과 지난 25일 소래너나들이센터에서 ‘ESG활동장학생-그린어스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ESG활동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공사와 재단 양 기관 소개를 시작으로 ESG활동장학생 사업 설명, 세부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위촉된 활동장학생들은 ▲에너지 관리 및 절약교육 ▲친환경 자원순환 시스템 견학 ▲정보소외계층 ‘공공기관 바로알기’ 등 다양한 ESG 자치활동을 약 6개월(6월~12월)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와 재단은 지난 2월 시흥시 청년의 활동지원과 지역우수인재 과업 달성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의 ESG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관내 청년·청소년들의 ESG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동선 공사 사장은 “지역 유관기관 간 협력을 통해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에 위촉된 ‘ESG활동장학생-그린어스’가 ESG 문화를 시흥에 널리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